"고본치킨"에 다녀왔습니다~!
페이지 정보
본문
이영준 팀장님과 함께 오소가게 신규인증 안내를 위해 고본치킨에 다녀왔습니다.
현재 “고본”이라는 육가공업체를 운영하고 계시며, 고본치킨 이외에도 밀키트 상점을 운영중이라고 합니다.
메뉴판이 그림으로 되어있어, 보다 쉽게 주문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이야기를 나눴습니다. 맛있어 보이는 치킨 사진 덕분에 지금도 군침이 도는 것 같습니다.
#오소가게 이웃과의 인연
사장님께서는 개인적으로 알고 지내는 카페 '나드오프'에서 오소가게 현판을 보셨다고 합니다.
오소가게가 어떤 곳인지 홈페이지에서 살펴본 후, 좋은 취지인 것 같아 신청하셨다고 합니다.
원래 신청 전에, 홀 안에서 이동하기 불편할까봐 걱정이 되셨다고 합니다.
하지만, '나드오프' 카페에서 이동 동선에 신경을 쓰는 것보다 장애인 분들을 반기는 마음을 더 중요시하는 것을 보고,
사장님도 신청할 수 있겠다고 느끼셨다고 합니다.
#방문하는 장애인 분을 위한 마음
오소가게 신청 후, 매장 입구에 턱이 있어 걱정이 되셨다고 합니다. 사장님께서는 인도 침범이 안되는 선에서, 작은 경사로를 설치하셨습니다.
참 따뜻한 마음입니다. 비록 작을지라도, 몸이 불편하신 분들이 오고 가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.
장애인 분들이 자주 방문하느냐고 여쭤보니, 한 차례 다운증후군 자녀와 어머님께서 방문하셨다고 합니다.
다운증후군 자녀가 큰 소리를 낼 것을 우려해 가게만 함께 둘러본 후, 포장해가셨다고 하십니다.
장애 자녀를 둔 부모님들께서 다들 갖고 계시는 마음. 상점에 피해가 갈까 걱정되는 마음에 혹은 상처가 될까봐 이용하지 못하셨을 겁니다.
오소가게 지정 후, 다음에는 홀에서도 잘 이용할 수 있도록 반겨주셨으면 좋겠다고 말씀드리니 당연히 그렇게 하시겠다며 말씀하셨습니다.
이번 오소가게 지정을 계기로, 사장님과 함께 장애인 친화마을을 만드는 데 좋은 마음, 좋은 인연이 실천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.
고본치킨
: 경기 안산시 상록구 매화로 13 1층 고본
: 031-494-3312